UPDATED. 2024-04-26 15:17 (금)
2011 강구조 초고층 건축 심포지엄 개최
2011 강구조 초고층 건축 심포지엄 개최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1.12.1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회장 신재철, 포스코 상무)는 12월 16일 오후 2시 서울 중구 소재 페럼타워 3층 페럼홀에서 국내 산학연 소속 건설관계자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1 강구조 초고층 건축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지속 가능한 합성구조 요소기술”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초고층 건축의 국내외 동향과 기술관련 정보를 교환하고 초고층 건축에서의 강구조 활용기술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었다.

이날 해외강연자로 나선 Meinhardt 이승제 지사장은 ‘Innovative Structural Solutions for Tall Buildings’라는 주제로 국내외 초고층 설계 및 시공 사례를 발표하였으며, 아울러 국내 초고층 관련 분야 발표로는 여의도에 건설 중인 △‘서울국제금융센터 설계 현황’(창민우구조 김태진 본부장) △‘초고층 건물의 구조시스템에 미치는 요인’(동양구조안전기술의 정광량 대표) △‘초고층 건축물에서의 고성능 합성구조 기술’(서울대학교 박홍근 교수)에 대해 발표하였다.

이밖에 RIST 김진호 본부장 및 현대제철 이재석 박사는 건설용 강재에 적용된 신기술과 사례에 대해 설명하였다.

강구조센터 관계자는 “초고층 건축 심포지엄을 통해 미래 국가 신성장동력으로서 초고층 건축의 새로운 패러다임과 핵심기술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들의 경험과 지식을 공유하여 실질적인 초고층 기술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