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은 공식 유튜브채널에 업로드된 최신 동영상에서 개그맨 김용명을 등장시켜 웃음과 함께 유익한 기업정보를 전달한다. 개그맨 김용명이 당진제철소에서 수난의 모험을 펼친다는 내용의 이번 콘텐츠는 지난 8일 1편이 공개된 후 이틀 만에 40만 뷰를 기록했다.
개그맨 김용명은 해달로 분해 자신의 애착조개를 찾기 위해 제철소 곳곳을 누빈다. 그 과정에서 현대제철의 자원재활용 활동과 다양한 ESG 사례가 소개된다. 현대제철은 우분(소똥), 패각(조개껍질) 등 자연 폐기물을 활용해 탄소배출량 저감 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버려지던 부산물인 슬래그를 건축자재로 재활용하고 있다. 현대제철은 전체 콘텐츠를 5~10분 분량의 영상 3편으로 제작해 지난 8일 1편을 공개했고 2~3편도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현대제철은 지난해부터 '철이 그린(GREEN) 세상'이라는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제작해 일반 대중의 눈높이에 맞춰 선보이고 있다. 해당 영상은 현대제철 공식 유튜브채널(https://www.youtube.com/@hyundaisteelofficial)에서 찾아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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