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17 (금)
현대제철, 열연·후판 환경성적표지 인증 … 16개 제품으로 늘어
현대제철, 열연·후판 환경성적표지 인증 … 16개 제품으로 늘어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23.11.23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제철이 생산한 열연제품
현대제철이 생산한 열연제품

현대제철은 열연, 후판제품에 대해 국내 EPD(환경성적표지 · 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인증을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EPD는 제품 또는 서비스의 원료 채취부터 생산, 유통, 사용, 폐기에 이르는 전 과정에 대한 환경영향을 계량적으로 표시해 공개하는 제도로 소비자들이 환경친화적 제품을 선택할 수 있는 지표로 활용된다.

열연, 후판 제품에 대한 이번 인증은 2020년 판재류 제품(열연, 냉연, 도금, 후판)에 대한 스웨덴 International EPD 인증 이후 추가로 취득한 것이다. 이를 통해 녹색건축인증(G-SEED) 등 각종 환경인증을 목표로 하는 다양한 산업군의 고객사 요구에 부응할 수 있게 됐다.

현대제철은 2019년 이후 미국과 유럽의 EPD를 취득해왔으며 국내에서는 판재류부터 건설자재까지 총 16개 제품에 대한 EPD 인증을 따냈다.

한편 현대제철은 탄소중립 실현을 위해 올해 '2050 탄소중립 로드맵'을 발표하고 '지속 가능한 친환경 철강사'라는 비전 실현을 위해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저탄소 브랜드 「하이에코스틸·HyECOsteel」을 론칭하는 한편 '전기로-고로 복합 프로세스 생산체제 구축', '저탄소 자동차용 고급강재 생산'을 위한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HyECOsteel(하이에코스틸) =  Hyundai, Hydrogen, Hybrid 등 다양한 의미를 담은 'Hy'와 친환경을 연상할 수 있는 직관적인 네이밍인 'ECO'를 활용하여, 탄소배출을 줄이고 친환경 제철로 전환하겠다는 현대제철의 의지를 표현한 브랜드 네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