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17 (금)
한국철강자원협회, 태국정부 산업시찰단에 스크랩산업 소개 … 인천 대한강업 공장투어
한국철강자원협회, 태국정부 산업시찰단에 스크랩산업 소개 … 인천 대한강업 공장투어
  • 윤연순 기자
  • 승인 2023.08.3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철강자원협회(회장 임순태)는 지난 28일 인천의 스크랩대기업 대한강업(회장 정인섭)에서 태국 정부와 국제기구 소속 스터디투어 방문단을 맞아 철스크랩 주요 설비를 살펴보고 한국 철스크랩 산업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대한강업 정인섭 회장은 인사말에서 40년의 회사 이력을 소개하면서 태국인 방문단을 환영했고, 태국 방문단 대표인 농림부 1차산업국 부국장은 한국철강자원협회와 대한강업의 환대에 감사하다고 화답했다.
 

대한강업 정인섭회장과 태국 방문단
대한강업을 방문한 태국정부 산업시찰단 일행이 정인섭회장(사진 중앙)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한국철강자원협회 사진제공

이어 철강자원협회 박봉규 사무총장이 협회 소개와 한국의 철스크랩 수급 현황 및 유통 체계, 법률 및 제도, 정부의 지원 방안, 환경 관련 이슈 등에 대해 설명했고 대한강업 권도훈 대표는 대한강업의 철스크랩 가공 과정과 설비 보유 현황 등에 대해 설명하고 질의 응답과 현장 견학을 실시했다.

태국 산업시찰단은 한국의 철스크랩 유통 구조, 순환자원 관련 법률 제정 절차, 협회의 노력 사항, 폐기물 발생과 처리 등 환경 문제와 대한강업의 대외 수상 이력 등에 관심을 보였다.
 

비가 오는 불편한 상황에서 이뤄진 현장 견학에도 철스크랩의 가공 과정과 환경 문제 등에 대한 태국 방문단의 질문이 이어졌다.
8월 28일 비가 오는 가운데 진행된 대한강업 현장투어에서 태국 시찰단은 철스크랩 가공프로세스에 큰 관심을 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