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5:17 (금)
동국제강-KB국민카드, ‘스틸샵’ 전용 카드 출시
동국제강-KB국민카드, ‘스틸샵’ 전용 카드 출시
  • 윤연순 기자
  • 승인 2023.08.29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결제 자금 유동성 지원 … 한도 없는 포인트 적립 혜택

동국제강이 출시한 KB국민 steelshop 기업카드. 철강이 제련되는 과정에서 보이는 붉은 빛을 이미지화했다.
동국제강이 출시한 KB국민 steelshop 기업카드. 철강이 제련되는 과정에서 보이는 붉은 빛을 이미지화했다.

동국제강은 자체 운영 중인 온라인 철강거래 플랫폼 스틸샵(steelshop) 전용 기업카드를 출시했다.  동국제강은 28일 서울 수하동 페럼타워에서 스틸샵 기업카드 출시 기념식을 열었다. 

스틸샵 전용카드는 회당 결제금액 규모가 큰 철강거래 특성상 자금 유동성에 부담이 생길 수 있는 점과 한도 조정이 필요한 점 등을 고려해 이용자들의 자금부담 완화와 결제 편의를 향상시켰다. 또 KB국민 steelshop 기업카드를 이용하면 ▲steelshop 이용 시 0.5% ▲전자상거래업종 이용 시 0.3% ▲일반업종 이용 시 0.1%를 한도 없이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 포인트는 결제에 이용하거나 3만점 이상 적립 시 결제 계좌 환급 신청도 가능하다. 동국제강 스틸샵 회원가입 후 별도 안내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다.

이날 카드출시 기념 행사에는 김지훈 동국제강 지원실장(상무), 이대식 동국제강 영업실장(상무), 이정수 KB국민카드 기업/공공영업그룹 상무, 조성철 KB국민카드 기업고객사업부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김지훈 지원실장은  “이번 전용 카드 출시로 스틸샵 이용자들의 구매 편의가 크게 개선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동국제강 스틸샵은 2021년 5월 첫 선을 보인 철강 온라인 플랫폼으로, ‘고객 맞춤형’을 지향한다. 후판 초단납기 배송·철근 소량 운반 등 기존 고객과 거래 과정에서 생긴 개선 요구를 온라인으로 구현했다. 출범 2년만에 회원사 2천여개를 확보했다. 신규 고객 비중은 약 80%, 재구매율은 75%를 상회한다. 2026년까지 연 25만톤 판매 체제 달성을 목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