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55 (금)
포스코, 프로보노 활동을 통한 ‘동반성장’ 강화
포스코, 프로보노 활동을 통한 ‘동반성장’ 강화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1.10.05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코 임원들로 구성된 동반성장지원단은 지난달 29일 광양초남공단에 있는 대동중공업㈜을 방문하여 동반성장을 위한 프로보노(Pro Bono)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참여한 임원들은 김준식 포스코 광양제철소장을 비롯한 6명이다.

대동중공업은 철강제조설비와 중공업에 필요한 산업기계 및 각종 부분설비를 제작 납품하는 포스코 공급사 중 하나이다.

회사 경영에 있어 전문지식과 경험을 보유하고 있는 동반성장지원단은 대동중공업의 혁신활동추진을 돕기 위해 사전진단을 실시하고, 변화관리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포스코 동반성장지원단은 대동중공업㈜ 직원들의 혁신마인드가 강한만큼 꾸준히 노력한다면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창조적 혁신활동을 추진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동반성장지원단의 방문을 받은 대동중공업측은, 품질관리의 기본이 되는 쾌적하고 일하기 편한 생산현장을 만들어 직원과 고객사로부터 사랑받는 기업이 되도록 기술개발 및 연구노력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포스코는 지난 해 10월부터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27개 패밀리 사 임원 300여명이 나서서 141개 중소기업을 컨설팅하는 동반성장지원단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컨설팅 대상기업은 포스코와 거래하는 1~4차 협력 중소기업 및 사회적 기업으로 인증 공급사(PCP)를 비롯하여 중견기업 육성 대상 기업, 중소고객사, 사회적기업 등이다.

동반성장지원단은 방문 기업들의 어려움을 파악한 후 경영컨설팅, 노사관리, 혁신관리, 생산현장 안전진단 등 전문가들의 조언을 통해 동반성장을 위한 프로보노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