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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들이 꼽은 업무효율 높이는 사무실 물품 1위는...
직장인들이 꼽은 업무효율 높이는 사무실 물품 1위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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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승인 2011.07.15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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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들이 하루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회사, 이들이 생각하는 회사에서 가장 지원해주었으면 하는 사무실 물품은 무엇일까?

실제, 취업포털 잡코리아(www.jobkorea.co.kr)가 오피스 포탈 서비스 업체 오피스 플러스(www.officeplus.com)와 함께 남녀 직장인 1,026명을 대상으로 '회사에서 이것만 지원해 준다면 업무 요율 200% 높일 수 있다‘란 주제로 설문조사한 결과, 가장 많은 36.6%가 △오래 앉아 있어도 끄떡없는 인체공학 의자를 1위로 꼽았다.

다음으로 △상쾌한 사무실 공기를 위한 공기 청정기(16.1%)가 2위에 올랐으며, 3위는 △다양한 식음료 지원(13.7%), 4위는 건조한 공기로부터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가습기(9.5%) △최신식 사무기기(프린터기, 팩스기 등 - 9.1%), 5위는 사장님 책상도 부럽지 않은 △넓은 책상(7.3%) 등의 순이었다.

회사에서 꼭 지원해 주었으면 하는 사무실 물품으로는 △사무실 가전용품(가습기, 청소기, 공기청정기)이 24.1%로 가장 많았으며, 다음으로 △사무실 위생용품(손세정제, 핸드로션 등) 15.4% △식음료품(커피, 음료 등) 10.8% △컴퓨터 주변용품(키보드, 마우스, 메모리 등) 9.8% 등이 있었다.

이번 조사에 응한 직장인 중 절반이 넘는 52.9%는 사무용품이지만 회사에서 지원해 주지 않아 어쩔 수 없이 개인 비용으로 구매한 적이 있다고 응답했으며, 이들이 구입한 물품으로는(*복수선택) △사무실 가전용품(가습기, 청소기, 공기청정기)이 응답률 45.1%로 가장 많았다.

다음으로 △필기구류(볼펜, 사인펜 등) 32.0% △식음료품(커피, 음료 등) 26.0% △생활용품(휴지, 물티슈, 종이컵 등) 21.2% △일반 사무용품(풀, 가위, 메모지, 테이프 등) 20.6% △컴퓨터 주변용품(키보드, 마우스, 메모리 등) 15.8% △사무실가구(책상, 의자, 책장 등) 12.9% 등의 순이었다.

한편, 이들 직장인들이 사무용품을 구매할 때 가장 중요시 하는 선택 기준으로는 △실용성이 57.6%로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다음으로 △가격 18.5% △브랜드 5.0% △디자인 3.3% 순이었다. 반면, 15.4%는 회사에서 일괄 구입으로 선택권이 없다고 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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