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5:14 (금)
단체급식용 STS 밥솥 우수성 설명회
단체급식용 STS 밥솥 우수성 설명회
  • 스크랩워치
  • 승인 2011.06.03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급식외식산업전 내 STS 단체급식밥솥 우수성 설명회 개최
친환경 스테인리스 밥솥 위생성 및 우수성 홍보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회장 오창관, 포스코 부사장)은 6월 3일 오후 3시 코엑스(COEX) 컨퍼런스룸 317호에서 우수산업급식대전에 참가한 영양사, 학교 급식설비관계자 및 일반인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단체급식 STS 밥솥 위생성 및 소재특성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6월 5일까지 개최되는 ‘2011 우수급식 외식산업전’ 전시기간 사이에 개최되는 것으로 우수한 기자재와 시설을 통한 급식 환경의 질 향상 테마에 맞춰 실사용자 대상으로 단체급식용 STS 밥솥의 친환경성, 위생성 및 우수성에 대한 이해를 증진하는 목적으로 개최됐다.

이날 세미나에서 스사모(스텐팬을 사용하는 사람들의 모임) 운영자 전지현씨가 ‘단체급식 STS 밥솥 위생성 및 안전교육’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스테인리스의 장점, 기존 밥솥 재질 대비 STS 밥솥의 장점, 스테인리스스틸에 대한 오해와 진실에 대해 설명했다.
POSCO 기술연구원 김영호박사는 ‘스테인리스강 소개와 응용’에 대한 주제발표를 통해 스테인리스강 적용사례, 알루미늄 유해성 관련 논문 소개 등을 통해 일반인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정보 교류를 갖는 기회의 장이 되었다.

스테인리스스틸클럽 관계자는 “최근 인간의 삶의 질에 대한 욕구와 친환경 녹색성장 패러다임에 맞춰 스테인리스스틸의 위생성 및 내식성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된 것으로 보인다” 며 “향후 지속적인 설명회, 전시회를 통해 단체급식시설에서 누구나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스테인리스스틸을 홍보할 것”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