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09:08 (금)
한국철강협회, 여수광양항만공사와 국산강재 적용확대 MOU
한국철강협회, 여수광양항만공사와 국산강재 적용확대 MOU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23.03.08 15: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항만산업 발전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키로
한국철강협회 "K-STEEL 캠페인 모범적 사례"
한국철강협회 변영만 부회장(왼쪽)과 여수광양항만공사 박성현 사장이 MOU체결 후 기념 포즈를 취하고 있다.

한국철강협회는 8일 여수광양항만공사 본사에서 여수광양항만공사 박성현 사장, 한국철강협회 변영만 상근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양항 자동화 부두 구축협력 및 국내 철강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광양항 무인자동화 항만 구축사업에 국산강재 적용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것으로 여수광양항만공사와 한국철강협회는 ➊항만 하역분야 국산화를 위한 국산강재 사용 확대 협력 ➋항만 하역분야에 우수한 국산강재 우선 공급 협력 ➌항만 하역분야 현장 반입강재 품질 점검 지원 ➍양 기관 상호협력을 위한 교육 확대 등의 분야에서 상호협력을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광양항 무인 자동화 항만 구축사업은 총 사업비 6,915억원을 투자하여 광양항 3-2단계 컨테이너 부두를 건설하는 사업으로 2027년 완료할 계획이다.      

박성현 여수광양항만공사 사장은 “본 업무협약은 정부정책과 연계한 광양항 자동화 부두 구축사업으로 지속가능한 국내 항만기술산업 성장기반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국철강협회 변영만 상근부회장은“철강산업과 항만산업은 모두 국가기간사업으로 양 기관의 협력은 국가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여수광양항만공사와의 MOU 체결을 계기로 항만 분야에서 국산강재 적용이 더욱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국철강협회는 국산 철강제품 국내 이용 확대를 목적으로「K-STEEL 캠페인」을 추진 중에 있고, 여수광양항만공사도 정부의 「스마트 항만 기술산업 육성 및 시장확대 전략」 차원에서 광양항 컨테이너 부두의 소재 및 부품의 국산화와 연관산업 육성을 위해 국산 소재 사용을 검토 중에 있어 양 기관은 이번에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되었다. 한국철강협회는 그동안 가격경쟁력을 이유로 수입에 의존하고 있던 국내 항만 크레인 제작에 국산강재를 적용한다면 국내 항만기술 성장과 국산강재 보급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