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1 (목)
동국제강 온라인 판매플랫폼 ‘스틸샵’ 철근·형강 전 제품 판매개시
동국제강 온라인 판매플랫폼 ‘스틸샵’ 철근·형강 전 제품 판매개시
  • 윤연순 기자
  • 승인 2022.07.05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철근·형강 실시간 재고 조회 서비스도 

동국제강이 생산한 철근제품
동국제강이 생산한 철근제품

동국제강은 자사 온라인 판매플랫폼 ‘스틸샵’(steelshop)에서 철근·형강 전 규격 판매를 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철근은 기존 범용재(SD400·D10~25·8m, 강종·치수·규격을 의미) 위주 판매에서 SD500, SD600, 내진강종까지 확대했다. 특히 내진용은 안전 건축물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가로 시장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특수 강종이다. 제품 길이도 기존 8m 위주 판매에서 기타 규격 제품까지 구매가 가능하다. 7월 1일 서비스를 오픈했다.

형강은 기존 ‘재고 공유 플랫폼’과 더불어 ‘직접 판매 플랫폼’을 추가 서비스한다. 기존 판매하던 일반형강 외에도 동국제강이 생산하는 모든 치수·강종의 형강을 스틸샵에서 구매할 수 있다. 7월 7일 서비스 오픈 예정이다. 또 시황 변화가 잦은 철근과 형강 품목의 특성을 고려해, ‘실시간 재고 조회 서비스’를 선보였다. 희망 제품 재고가 없는 경우 고객센터로 유선 문의하면 정확한 입고 예정 일자를 안내해 준다.

동국제강은 스틸샵 회원 및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 방문 인터뷰와 설문을 통해 ‘판매 품목 확장’에 대한 개선 의견이 많았다며, 이를 적극 반영해 철근·형강 판매 포트폴리오를 다변화했다고 설명했다.

스틸샵은 동국제강이 지난해 5월 오픈한 ‘고객 맞춤형 철강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초기 ‘후판 초단납기 배송’서비스를 선보인 후 ‘철근 소량 운반’, ‘형강 재고 공유 플랫폼’ 등 서비스를 확장해 왔다.

 

(사진자료1) 동국제강 철근 제품사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