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5 (금)
동국제강, 지역아동센터와 숲 생태 체험활동
동국제강, 지역아동센터와 숲 생태 체험활동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21.08.27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아이들 위해 기획

26일 남산숲 유아숲체험장에서 환경교육 전문 강사가 신당꿈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6일 남산숲 유아숲체험장에서 환경교육 전문 강사가 신당꿈지역아동센터 아동을 대상으로 체험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26일 남산숲 유아숲체험장에서 신당꿈지역아동센터, 녹색교육센터와 함께 숲 생태 체험활동 ‘와 숲!’을 개최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야외활동이 어려운 아이들에게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자는 취지다. 일회성 행사에 끝나지 않고 연말까지 총 7회에 걸쳐 절기 변화에 따른 자연의 모습을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이날 체험활동에는 환경교육 전문 강사가 참여해 ‘숲속의 여름’을 주제로 ‘24절기의 이해’, ‘숲에 동의 구하기’, ‘숲속 빙고 놀이’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향후 계절 변화에 따라 ‘가을 빛깔을 찾아라!’, ‘겨울 숲 보물 찾기’ 등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신당꿈지역아동센터 김유미 원장은 “아이들에게 잠시나마 숲속에서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수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준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동국제강은 소외계층 아동 지원을 위해 2014년부터 신당꿈지역아동센터와 자매결연을 맺고 ‘김장담그기’, ‘사랑의 소풍’ 등 행사를 주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