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01 (금)
동국제강, 여성가족부 선정 ‘2020 가족친화기업’ 인증
동국제강, 여성가족부 선정 ‘2020 가족친화기업’ 인증
  • 윤연순 기자
  • 승인 2020.12.2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국제강 직원 가족들이 공장초청행사에 참석해 당진공장을 견학하고 있다.
동국제강 직원 가족들이 공장초청행사에 참석해 당진공장을 견학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21일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2020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가족친화 인증은 근로자들의 일과 가정생활의 양립을 위해 노력해 온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로 출산 양육 지원, 유연근무제도, 가족친화문화 조성을 기본으로 하여 최고경영자 리더십을 평가하고, 직원들의 인터뷰, 현장 심사를 거쳐 인증받는다.

동국제강은 임직원 가족들을 위해 ‘가족 초청 공장견학’, ‘가족 소풍’, ‘수험생 자녀 선물’, ‘가족과 함께하는 봉사활동’ 등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또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은 한시간 먼저 퇴근하는 ‘캐주얼데이’를 운영하고 있으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한 맞춤형 휴가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초등학교 입학 자녀를 둔 직원에게는 ‘자녀입학 돌봄휴가’를 제공하고, 팀장 보직 3년 이상이 된 직원에게는 5일간 ‘팀장 리프레시’ 휴가와 휴가비를 지원한다. 또 차장 이상 승진자에게는 재충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주간의 휴가를 부여하는 등 자유로운 휴가 사용을 독려하고 있다

동국제강은 2014년 유연한 근무 문화 조성을 통한 업무 집중력 향상과 직원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철강업계 최초로 ‘스마트오피스’와 ‘스탠딩 데스크존’을 도입했다. 또한 전 사업장에 ‘다트룸’을 도입하고 본사에는 ‘헬스케어룸’을 운영하는 등 즐거운 직장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