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1-12 13:25 (화)
한국철강협회, 한국스틸건축학교 교육
한국철강협회, 한국스틸건축학교 교육
  • 온라인 뉴스팀
  • 승인 2019.11.07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축·토목 전공생 대상 강구조 인식 제고 위해
2006년 1기 교육 추진 이후 총 3,479명 수료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는 7일 고려대학교에서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강구조 건축의 우수성을 알렸다.

한국철강협회 강구조센터(회장 : 포스코 김상균 상무)는 건축·토목 전공 대학(원)생들을 대상으로 강구조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14기 한국스틸건축학교』 2차 교육을 7일 고려대학교에서 실시했다.

강구조센터가 고려대학교 BK21플러스 건설인재양성사업단 사업과 연계하여 추진하며, 고려대학교 건축사회환경공학과 80여명 대학생 및 대학원을 대상으로, 철강 및 강구조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하여 ▲ 철강산업 현황 및 강구조 활성화 방안(철강협회 박세호 계장),  ▲ 강재 최신기술 및 이용기술 동향(포스코 김진원 책임연구원), ▲ 강구조 신공법을 활용한 해외진출 전략(서울과학기술대학교 정재욱 교수)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철강협회 관계자는 “철강 리딩컴퍼니들이 당장의 이익보다는 미래의 인재를 양성을 위해 한국스틸건축학교 교육을 지속 실시하고 있으며, 금번 교육을 통해 우리 건축·토목 학생들이 초고층·대공간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는 강구조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그 중요성에 대해 느껴보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강구조 인식 개선 및 수요 확대를 위한 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포스코, 현대제철, 동국제강 등 철강업계를 이끌어가는 대표기업들의 후원으로 진행되는 본 교육은 올해 14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2006년 1기 교육을 시작으로 작년 13기 교육까지 총 3,427명이 교육을 이수한 바 있다. 금년에는 1차 교육을 지난 5월 호서대학교에서 50여명의 건축공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였으며, 오는 26일에는 상명대학교 천안캠퍼스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본 교육의 대상 선정은 매년 상·하반기 각 1회씩 전국 건축·토목학과 대학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통해 이루어지며, 협회는 금년 남은 기간 동안 유수의 대학을 대상으로 이론 교육 1회 및 현장 교육 2회를 더 실시할 예정이다. 본 교육에 관심 있는 대학 관련학과 사무실에서는 협회 강구조센터(seho.park@ekosa.or.kr)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