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1:00 (금)
“한 마디로 표현하기 힘들지만…견고한 명품”
“한 마디로 표현하기 힘들지만…견고한 명품”
  • 윤연순 기자
  • 승인 2017.04.18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 조창래 코리아 사이언텍 대표

브루커 한국시장 마케팅 본격화
5월까지 휴대용 분석기 할인 판매
분석기 사용 무료설명회 열기도
고장 없이 100% 기능활용법 공개 

조창래 대표는 독일 기업인 브루커코리아를 퇴사하면서 20년 가까운 직장생활을 접고 지난 2016년 코리아 사이언텍을 설립했다. 그는 한국 스크랩산업의 규모와 역할이 커지는 것을 직접 확인하고 브루커(Bruker)사 성분분석기의 한국시장 독점 판매권을 따냈다. 조 대표는 “고성능 성분분석기 한 대면 스크랩의 가치를 제대로 평가받을 수 있다. 첨단 장비가 주는 이로움을 마음껏 누렸으면 좋겠다”고 했다.

-성분분석기 반드시 필요해

스크랩 기업들도 장비를 활용하고 시대적 흐름에 적응해야 성장할 수 있다. 특히 금속 성분분석에 관한 필요성은 이미 현장에서 시행착오를 겪어 온 많은 사람들에 의해 중요성이 입증되고 있다. 미국 유럽 등 선진 시장에서는 일반 제조사에서도 성분분석기를 사용하고 있지만 스크랩 기업에서도 필수 장비로 각인된 지 오래다. 스테인리스, 알루미늄 등은 눈에 보이지 않는 성분 함량에 따라 단가가 두 배 이상 차이가 난다. 경험만을 맹신하고 거래를 하는 시대는 지났다. 명확한 분석을 통해 불필요한 손실을 막고 합리적인 가격에 스크랩을 거래해야 한다.

-독일산 성분분석기 ‘견고하다’

성분분석기를 구매하는 기준에 대해 생각해 본 적 있는가. 아쉽게도 가장 일반적인 기준은 가격이다. 가격이 싸고 비싸고를 놓고 분석기를 구매하면 곧 후회하게 될 지도 모른다.

요즘 판매되는 성분분석기의 성능이 별 차이가 없다는 사람들도 있다. 겉으로 보기에는 모두 화려하고 고급스럽게 보인다. 눈으로 보여지는 게 성능은 아니다. 오랜 기간 사용해 보면 그 차이점이 명확해진다. 작은 차이가 명품을 만든다. 자동차나 핸드백은 눈으로 보기에 큰 차이가 없어 보이지만 명품 메이커는 일반 상품보다 두 배, 세 배 더 비싸다. 성능과 사후관리측면에서 뭔가 달라도 다르기 때문이다.

바로 브루커 성분분석기가 그렇다. 경쟁사 대비 가격이 10% 가량 비싸다. 한국시장에서 시장점유율이 낮은 이유다. 하지만 최근에는 한국 소비자들도 가격보다는 성능을 우선시 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시장이 선진화되고 있다는 반증이다. 브루커 성분분석기의 수많은 장점을 어려운 용어를 써가면서 일일이 나열하고 싶진 않다. 한 마디로 표현해 브루커 성분분석기는 ‘견고하다’

-5월까지 프로모션 진행…휴대용 분석기 1600만원 할인 판매

브루커 성분분석기는 고가의 장비다. 그래서 저가를 선호하는 시장에서는 판매율이 높지 않았다. 이런 측면에서 한국시장에 대한 마케팅을 늦춰 왔지만 이제는 때가 왔다. 한국 스크랩시장은 향후 지속적인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더 늦기 전에 한국시장 공략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이미 브루커 성분분석기(휴대용)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이 기간에 장비를 구매하면 시장에서 1900~2000만원 상당의 제품을 1600만원에 구입할 수 있다. 스크랩기업들은 독일산 명품 분석기를 저렴한 가격에 경험해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기능 100% 활용 무료교육

브루커 성분분석기 사용법에 대해 매월 1회 본사 교육장에서 무료 교육을 실시한다. 아무리 좋은 장비라도 기능을 100% 활용하지 못하면 의미가 없다. 예외적인 상황에서 대응력을 키우고 사용자가 장비 특성에 맞게 조작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완벽한 교육을 준비했다. 브루커 분석기에 탑재된 다양한 기능을 경험하고 싶다면 반드시 교육에 참가하기 바란다.

이제 시스템과 장비를 갖춘 기업만이 성공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