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6:55 (금)
인증 받아야 쓸 수 있는 소재가 있다고?…세계최고 기술력에 세계 최강 내마모강판 장착
인증 받아야 쓸 수 있는 소재가 있다고?…세계최고 기술력에 세계 최강 내마모강판 장착
  • 윤연순 기자
  • 승인 2017.02.1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태치먼트전문기업 제이케이, '하독스' 사용인증]

하독스, 경도·강도 높인 세계 최고 내마모강판 브랜드
SSAB社 기술매니저들의 첨단 서비스 지원까지 받아 
경량화 고민해결, 장비 수명 늘고 사용자 효율성 높아

스크랩전단용 가위와 그래플 등 어태치먼트를 전문 제작하는 제이케이(대표 정규영)는 14일 세계적인 내마모강판 브랜드 '하독스' 사용인증을 획득하고 자사 제품의 경량화와 품질향상을 통한 국내·외 판로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제이케이가 이번에 사용인증을 얻은 '하독스'는 미국과 스웨덴에 생산공장을 둔 글로벌기업 싸브(SSAB)社의 내마모강판 브랜드다. 제이케이 측은 "세계 최고 수준의 정련기술과 싸브사만의 독자적인 담금질 기법을 이용한 고경도, 고인성 내마모 강판을 제이케이 주력 제품소재로 사용해 시장 지배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고 기대했다.

제이케이는 이번 하독스 사용 인증을 위해 싸브(SSAB)사로부터 6개월간 집중 검증을 받았다. 김봉주 싸브 한국지사장은 "제이케이와 하독스 사용에 관한 의견 조율을 2년 전부터 해왔고 집중적으로 검증을 한 것은 6개월 가량이다. 제이케이의 기술력뿐만 아니라 영업력과 시장지배력 등 회사전반의 사항을 꼼꼼히 검증했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제이케이는 어태치먼트 시장에서 고장력강을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기업 중 하나라고 평가했다.
 


제이케이는 그동안 어태치먼트 전문제작사로 기술력만큼은 세계 최고라고 자부해왔지만 경량화 부분은 늘 풀어야 할 과제였다. 하지만 싸브의 하독스 인증 취득으로 제품경량화를 실현할 수 있게 됐다. 어태치가 가벼워지면 장비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도 훨씬 줄어든다. 여기에 주강으로 만든 제품보다 인장강도가 뛰어나고 마모에 견디는 힘도 강해 장비수명과 효율성을 극대화 할 수 있다.

제이케이는 앞으로 세계 최고의 내마모 강판인 하독스가 갖는 자체적인 강점과 함께 이를 지원하는 기술매니저들의 지원을 받게 된다. 싸브의 기술매니저들은 마모 대상 재질의 상대적인 차이를 서술하고 계산하면서 여러가지 마모에 대한 해결 방안을 강구한다. 또 이를 이용해 장비의 상대적인 수명을 예측해 내기도 한다. 소재를 잘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전문가공센터 추천, 아이템 공동개발, 설계최적화 등 사브의 선진 기술력을 제이케이에 모두 전수할 예정이다.

제이케이 정규영 대표는 "지금 시장은 장비의 가격보다 효율성을 우선시 한다"며 "제이케이의 기술력과 싸브의 하독스가 만나 완전한 어태치먼트 제품이 탄생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재 빔카터, 스마트그릴, 회전링크 3가지 품목에서 하독스 인증을 받았지만 향후 제이케이 전 제품에 하독스 인증을 취득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