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3-29 16:35 (금)
다양한 제품 성능 한 자리에서 비교하고 가격 할인까지
다양한 제품 성능 한 자리에서 비교하고 가격 할인까지
  • 윤연순 기자
  • 승인 2016.09.2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4회 스크랩가공설비展]

9월 27~29일 일산 킨텍스서 개최
가공·선별·분석 장비 한 자리
각 사 전시품 할인 판매 행사도
자원협회 창립기념식·세미나 열려

1년에 한 번, 스크랩하는 사람들이 모이고 스크랩가공설비가 기술력을 뽐내고 스크랩세미나가 열려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곳. 바로 제9회 국제자원순환전 RE-TECH 2016 현장이다. 국내 유일의 스크랩 가공설비전도 함께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27일(화)~29일(목)까지 사흘간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3홀에서 개최된다.

지난 2013년 국내 최초로 시작된 스크랩 가공설비전은 올해로 4회째를 맞으며 서서히 제 모습을 갖추기 시작했다. 애초부터 관련 업계에서는 스크랩산업의 특성 상 전시회가 빠르게 자리를 잡을 것이란 기대는 하지 않았다. 당초 예상대로 조금씩 양과 질적인 면모를 갖추며 성장 가능성을 확인해 주고 있다.

이번 전시회도 어김없이 스크랩 장비들이 총집결한다. 슈레더, 길로틴, 선별기, 그라플, 쉐어, 성분분석기 등 스크랩 현장에서 꼭 필요한 장비들이 선을 보인다. 스크랩 장비 구매를 염두에 두고 있는 업체는 한 자리에서 다양한 업체와 제품,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절호의 찬스다.

스크랩 설비는 대형 장비들이 대부분이라 한자리에서 실물을 비교해가며 선택할 수 있는 기회가 흔치 않은 만큼 전시회 일정을 꼼꼼히 챙길 필요가 있다.

전시회를 관람하면서 뜻밖의 행운을 얻을 수도 있다. 전시회에 출품한 설비업체 대부분은 전시했던 장비를 큰 폭으로 할인해 판매할 예정이다. 사실상 새 장비이지만 철수 할 때 드는 운반비용과 행여나 있을 이동 중 장비 손상을 감안하면 현장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편이 낫다는 입장이다. 27일에는 한국철강자원협회가 창립 26주년 기념식과 철스크랩 산업발전세미나를 개최한다. 주요 협회 회원사들과 대형 스크랩업체 오너들이 참여하는 만큼 전시회 분위기도 한껏 달아오를 것으로 기대된다. 이 외에도 한국 중장비 전시회 2016(3홀)과 SMK 2016 국제철강 및 금속산업전(1, 2홀)이 같은 날 동시 개최된다.

전시회에 참여하는 주요 스크랩업체를 소개한다.

◇ 대모엔지니어링

유압 어태치먼트 제조 전문기업이다. 지난 89년 설립돼 1년 만에 자체 기술을 확보, 1990년 처음으로 자체 개발한 유압 어태치먼트를 판매하기 시작했다. 92년 현대중공업과 공급계약을 체결했고 해외 시장 개척에 나서 2011년에는 3000만불 수출의 탑을 달성하며 국내는 물론 세계에서 인정받는 어태치먼트 기업으로 우뚝 섰다. 올해로 4회를 맞는 스크랩가공설비전에는 한 번도 빠짐없이 모두 참가했다. 스크랩 절단기, 집게, 크러샤, 브레이커 등 스크랩과 건설 현장에서 사용되는 어태치먼트를 전시한다.

◇ 제이케이

중장비 어태치먼트 제조사로 꾸준한 성장을 해오다 지난 2002년 제이케이라는 자체브랜드로 시장에 뛰어 들었다. 지금은 건설 중장비, 스크랩 어태치먼트 제조사로 명품 브랜드를 지향하고 있다. 제이케이의 장점은 현장경험이 풍부한 숙련된 기술자들이 설계에서 공정까지 외주 없이 직접 작업에 참여한다는 것이다. 이번 전시회에는 쉐어, 그라플, 그랩, 퀵커플러 등이 전시된다. 최근에는 미니 예초기를 제작해 관련 시장에서 히트를 치는 등 공공기관에 납품하며 호평을 받고 있다.

◇ 톰라소팅

노르웨이 기업인 톰라소팅은 매출 규모 5억 유로(약 7400억원)와 전 세계에 종업원 220명이 근무하는 센서 선별기술 분야 최고의 기업이다. 톰라소팅은 이번 전시회에서 폐전기/전자 제품에서 구리, 알루미늄, PCB, 구리전선 등 다양한 비철금속과 ASB, PS, PP, PC, PC-ABS 등의 플라스틱까지 재질별로 선별해 내는 최신 금속 선별기를 전시한다. 톰라소팅은 자원의 선순환을 돕는 기업으로 재활용 사업의 수익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 에이티프런티어

금속 성분분석기로 스크랩시장에서 이미 검증을 받고 가장 활발한 영업력을 보여주고 있다. 에이티프런티어의 휴대용 분석기는 엑스레이를 이용해 샘플 크기 및 위치에 관계없이 편리하게 무기 성분의 정성, 정량을 분석해 낸다. 주로 스테인리스 및 주물용 스크랩 기업에서 장비 활용도가 높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올림푸스 최신형 휴대용 성분분석기를 선보일 예정이다.

◇ 사브스웨디시스틸(SSAB)

하독스 제품으로 유명한 내마모 강판 제조업체다. 현재 현대중공업, 볼보건설기계 등에서 사용 중이며 특별히 스크랩 그라플과 절단기, 차량 적재함 등 스크랩 관련 설비 전반에서 활용도가 높다. 하독스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정련 기술과 독특한 담금질 기법을 이용한 고경도, 고인성을 지닌 내마모 강판을 전시회에서 홍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