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5 15:51 (목)
뛰어난 안전성에 디자인상까지 받은 지게차 출시
뛰어난 안전성에 디자인상까지 받은 지게차 출시
  • 윤연순 기자
  • 승인 2014.04.01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중공업, 디젤 9시리즈 2.2톤∼5톤급 12종 선보여
부하 무게, 차체 기울기 측정 등 각종 첨단기능으로 안전성 강화
독일 레드닷 어워드 수상, 디자인 혁신과 우수성 대외적 입증
현대중공업은 안전성과 편의성을 높인 신형 디젤지게차 ‘포렉스(FOLEX) 9 시리즈’를 시판했다고 1일 밝혔다.

출시 모델은 중·소형(2.2톤~5.0톤급) 디젤 지게차 12종이다. 신형 9시리즈는 화물 무게, 차체의 전후·좌우 기울기, 지표면과 마스트(mast, 포크를 상하로 움직이게 하는 장치)간 각도 등을 실시간 모니터링해, 작업자가 화물 적재와 하역작업을 안전하게 수행할 수 있게 설계됐다.

가시성 높은 LED 표시등과 후방카메라가 설치돼 추돌 위험을 방지하고, 운전석 이탈 시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되는 시스템을 선보인다.

컬러 그래픽을 제공하는 5.6인치 크기의 고화질 LCD 클러스터 계기판은 장비의 이상 유무와 소모품 교체 주기를 바로 확인시켜 줘, 유지·관리가 더욱 편리해졌다.

포렉스(Folex)는 포크리프트(Forklift/지게차)와 엑설런트(Excellent)를 합성한 ‘우수한 지게차’란 의미다. 현대중공업은 2009년 이후 연평균 30% 대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포렉스 9 시리즈’는 국내 지게차 가운데 처음 개발단계인 지난 2012년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인 독일 ‘레드닷(Red Dot)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해 출시 전부터 제품 설계의 혁신성과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회사 관계자는 “고품질, 고편의성과 국제적 디자인 능력을 인정받은 신형 9시리즈 지게차를 본격 양산함에 따라 국내시장은 물론 세계시장에서 영업경쟁력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